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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동력 시스템 실험실

자동차 동력 시스템 실험실(Automotive Powertrain System Lab)

지도 교수님 소개
이종화 교수 사진
이종화 교수님
  • 전공 : 내연기관/자동차공학
  • 연락처 : jlee@ajou.ac.kr
              031-219-2346
교수님 주요 연구 업적
  • 현대자동차(주) 중앙연구소 선임 연구원
  • 서울대학교 정밀기계설계 공동연구소 특별연구원
  • M.I.T / Postdoctoral Research Associate
박진일 교수님
박진일 교수님
  • 전공 : 유동제어/엔진제어
  • 연락처 : jpark@ajou.ac.kr
               031-219-2337
교수님 주요 연구 업적
  • 서울대학교 정밀기계설계 공동연구소 연구원

  • Brown University 연구원

  • 동경대 연구원

실험실 소개
  • 오기승

    강혜현

  • 이종겸

    안광만

  • 김민수

    이난규

  • 이수

    최두원

  • 조미령

    정인천

  • 이은한

    유용근

  • 이은한

    하승찬

  • 이은한

    심기선

  • 이은한

    정호연

  • 정재웅

    안영국

    • 박사 과정 : 6명 (강혜현, 안광만, 이난규, 최두원 , 정인천, 안영국)
    • 석사 과정 : 4명 (유용근, 하승찬, 심기선,정호연)
    • 인턴 : 0명
    • 홈페이지 : http://apslab.ajou.ac.kr
학술대회 활동 및 연구실적

국외 저널
  • 1. Analysis of the effect of cold start on fuel economy of gasoline automatic transmission vehicle (2014)
  • 2. Numerical Analysis of a Sampling Module for a Fast Response Exhaust Gas Analyzer (2007)
  • 3. Measurement of CO2 Concentration and A/F Ratio Using Fast NDIR Analyzer on Transient Condition of SI Engine (2006)
  • 4. Design the gas sampling module for concentration measurement at fast response condition (2005)
  • 5. 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the effects of various factors on the emission characteristics of low emission natural gas vehicles (2005)
  • 6. Vapor Pressure pf the 1,1,1,2-Tetrafluoroethane(R134a)+Polyalkylene Glycol system (2004)
  • 7. The Theoretical Study of the Measuring Thermal Diffusivity of Semi-Infinite Solid Using the Photothermal Displacement (2004)
  • 8. A study on the Design of Electromagnetic Valve Actuator for VVT Engine (2003)
  • 9. An Experimental study for drivability improvements in vehicle acceleration mode (2003)
  • 10. Development of Fast-response Portable NDIR Analyzer Using Semiconductor Devices (2003)
국내학술 논문지
  • 코로나 방전을 이용한 고에너지 점화 시스템 개발 (2015)
  • 플라즈마 응용 고 에너지 점화 시스템 개발 및 적용 (2014)
  • 고도에 따른 제동 성능 예측을 위한 엔진 흡기압 모델링 (2014)
  • 냉각팬 전동화에 따른 시내버스 연비효과 예측 (2013)
  • 도로 경사도의 실시간 측정 방법에 관한 연구 (2013)
  • 냉각팬 전자제어를 통한 시내버스의 연비 개선 (2013)
  • 변속 지시기를 이용한 시내버스 연비 개선 (2013)
  • 교류발전기의 효율이 모드연비에 미치는 영향 (2009)
  • 스파크플러그형 압력 센서의 특성 비교 및 분석 (2009)
  • 시내버스 변속 패턴에 따른 연비 특성 분석 (2009)
  • 교류발전기 충전 제어에 따른 차량연비 개선 효과 (2009)
  • 정지구간에서 자동변속기 D단 중립 제어가 LA¬4 모드 주행 연비에 미치는 영향 (2009)
  • 웜업시 엔진 마찰이 차량 모드 연비에 미치는 영향 (2008)
  • FTP-75 공인연비모드에서 Phase1과 Phase3 연비 차이 원인 분석 연구 (2008)
  • 수동변속 대형버스의 연비개선을 위한 기어변속 알고리즘 개발 (2008)
  • 가솔린 엔진 장착 차량에서 과도구간 제어특성을 고려한 연비주행모드 시뮬레이션 (2008)
  • 시내버스 연비평가를 위한 주행모드 개발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2008)
  • 디젤 차량의 과도구간을 고려한 연비주행모드 시뮬레이션 (2008)
  • 차량 동력계를 이용한 디젤 차량의 엔진 마찰 측정 (2008)
  • 2L급 디젤 차량에서 냉각팬 종류에 따른 차량 연비효과 (2008)
  • 가솔린 차량의 과도구간에서 점화시기 제어를 고려한 주행모드 시뮬레이션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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