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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스케일소음진동실험실

1. 머플러의 최적 설계

A. 멀티 피직스 기반 해석: 머플러 내부의 유동, 열전달, 음향 해석

  • 위상/형상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머플러 설계
  • 온도, 유동, 음향 특성을 고려한 머플러 최적 설계
자동차의 머플러 내부 설계자동차의 머플러 내부 설계자동차의 머플러 내부 설계

B. 삽입 손실 최대화를 위한 위상 최적화 기반 머플러 최적 설계

C. 목표 음향 성능갖는 머플러 최적 설계

2. 진동/음향 메타물질의 해석과 설계

A. 광대역 고주파 소음 차단을 위한 음향 메타물질 패널 설계

B. 구멍 뚫린 강판의 차음 성능 향상을 위한 음향  메타물질  패널 설계

C. 음향 메타물질을 이용한 소음 저감용 다층 패널 설계

D. 종진동 차단을 이용한 진동-음향 연성 메타물질 구조 설계

3. 고강성 저투과소음 패널 설계

A. 강성과 음향 특성을 함께 개선한 패널 설계

  • 위상 최적 설계 기법과 형상 최적 설계 기법을 순차적으로 사용하여 설계
  • 적용 예: 고속 철도 상/하부 벽면 패널의 최적 설계

4. 부분 구조의 주파수 응답 함수를 이용한 전체 시스템의 동특성 예측 및 최적화 기법 개발

A. 부분 구조의 형상 정보 대신 주어진 주파수 응답 함수만으로 결합된 전체 시스템의 고유 주파수 예측 및 구조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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