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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제어실험실

1. 긴급조향제어를 위한 딥러닝 기반 상황 인지 및 판단 기술 개발

ATV IMG
  • 지원 기관 : 산업통상자원부
  • 연구 기간 : 2018.04 ~ 진행중
  • 연구내용
    • 1) 차선 내에서의 긴급조향제어를 위한 딥러닝 기반 상황 인식
    • 2) 갓길 및 다른 차선으로의 긴급조향제어를 위한 상황판단

2. Forecasting AEB Performance on Korea Roads

세부적 고장감지를 위한 알고리즘
  • 지원 기관 : GM
  • 연구 기간 : 2016.3 ~ 진행중
  • 연구 내용
    • 1)KIDAS & TAAS의 사고 시나리오를 분석하여 한국 시장에서 GM AEB의 특징을 평가하고 필요한 센서 정의
    • 2) 향후 KNCAP을 대응을 위한 AEB가 오작동할 수 있는 시나리오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통한 AEB 성능 추정

3. 전/후측방레이더 Free space 정보기반 근거리 컷인 차량 인식기술 개발

원전 예측진단기술 개발도
  • 지원 기관 : 현대자동차
  • 연구 기간 : 2017.11 ~ 진행중
  • 연구 내용
    • 1) Stop-and-go 시나리오를 대응하는 ADAS 시스템의 정상작동을 위하여 자차와 선행차 사이로 저속/근거리 컷인하는 차량 대응
    • 2) 센서의 high, low level 측정값 기반 센서융합
    • 3) 기계학습을 이용한 근거리 저속 컷인 판단

4.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HILS제어기설계
  • 지원 기관 : 현대자동차
  • 연구 기간 : 2018.04 ~ 진행중
  • 연구 내용
    • 1) 자율주행자동차 플랫폼 개발
    • 2) Deep-learning 기반 도로 상황 인지 알고리즘 개발
    • 3) ROS를 이용하여 lane-level localization 알고리즘 개발
    • 4) MicroAutobox를 이용한 Matlab Simulink 기반 종, 횡방향 제어 알고리즘 개발

5. 협조형 차량 안전 시스템을 위한 무선통신 및 응용 서비스 평가 ­ 인증 인프라 구축

이족보행제어
  • 지원 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연구 기간 : 2014.07 ~ 2018.08
  • 연구 내용
    • 1) TAAS, KIDAS 기반 교통사고 데이터 사례 분석
    • 2) 교통사고 분석을 통한 협조형 차량 안전 시스템의 안전 효과 분석
    • 3) 협조형 안전 시스템의 평가 시나리오 선정

6.서연전자

차량자세추적도
  • 지원 기관 : 서연전자
  • 연구 기간 : 2017.06 ~ 2018.05
  • 연구 내용
    • 1) Euro-NCAP Rear AEB 평가 환경을 시뮬레이션으로 구성
    • 2) 구성된 시뮬레이션 환경을 통해 판단, 제어 알고리즘 성능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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