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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응용역학실험실

1. 편마모 저감을 위한 브레이크 패드 최적 형상 설계

전차륜조향시스템 전자제어장치 개발 및 테스트 플랫폼구축
  • 지원 기관 : ㈜은성브레이크
  • 연구 기간 : 2016.02 ~ 2016.08
  • 연구내용
    • 1. 패드의 편마모를 유발하는 비균일 접촉 압력 시뮬레이션 및 시스템 모델링
    • 2. 편마모 저감을 위한 브레이크 패드 최적 형상 설계
    • 3. 브레이크 시스템 열-구조 연성 해석

2. 프리미엄 고성능 차량용 고안전 UHP 타이어 개발

PSD Axle T-ECU 테스트 플랫폼 구축 및 동역학 모델 개발
  • 지원 기관 : ㈜금호타이어
  • 연구 기간 : 2015.06 ~ 2017.05
  • 연구내용
    • 1. Self Inflating System CAE 모델로 구현
    • 2. FSI(Fluid Structure Interaction) 해석을 통한 내부 유동 파악 및 튜브 최적화
    • 3. 밸브 시스템 구현

3. 이단적재 화물열차 주행안정성 해석 및 설계검증

고속 자동 종이컵 성형 기술 개발
  • 지원 기관 : 한국 철도기술연구원 , ㈜ CJ 대한통운
  • 연구 기간 : 2016.03 ~ 2016.10
  • 연구 내용
    • 1. 이단적재 화물 차량 상세 다물체 동역학 모델 구축
    • 2. 이단적재 화차의 동특성 해석 Simulation (안정성, 안전성, 곡선추종성능 등)
    • 3. 동특성해석을 통한 차량 설계 검증

4. 승용차량 브레이크 디스크 구조동역학 해석

와이퍼 시스템
  • 지원 기관 : 한국 자동차 부품연구원
  • 연구 기간 : 2016.03 ~ 2016.12
  • 연구 내용
    • 1. 3D 스캐닝을 통한 역설계
    • 2. 디스크 구조 동역학 모델 개발 및 해석
    • 3.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고장분석
    • 4. 디크스 열용량 해석등을 통한 디스크 형상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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