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공지

[공지] 2025학년도 '연구실 안전 공모전' 개최 안내

연구실 안전 및 사고예방의 중요성 인식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연구실 안전문화 확산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연구실 안전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행사명 : 2025학년도 연구실 안전 공모전


2. 공모분야 : 포스터(사진), 숏폼(짧은 영상), 정책 제안


3. 공모주제 : 연구실 안전에 대한 교내 구성원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

  - 개인보호구 착용 의무화 관련

  - 연구실 안전교육 이수 홍보

  - 연구실 안전의 중요성 강조

  - 연구실 안전관리 실천 유도

  - 연구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제안 등


4. 참여안내

  가. 참여대상 : 아주대학교 재학중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의과대학 및 간호대학 소속 제외)

                *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여

  나. 제출기간 : 2025.11.10.(월) ~ 11.23.(일) 23:59, 2주간 접수

  다.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subinkim@ajou.ac.kr) 또는 방문접수(율곡관 302-1호)

  라. 제출서류 : 신청서, 작품(포스터, 숏폼, 정책 제안),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마. 심사방법 : 안전관리센터 내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응모작 심사

  바. 심사일정

    - 온라인 검증 : 2025.12.03.(수) ~12.05.(금)

    - 수상자 발표 : 2025.12.10.(수)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수상자 개별 통지 예정


5. 활용방안

  - 교내 연구실 안전 홍보자료 및 연구실 안전교육 자료로 활용

  - 교내 연구실 안전 정책 수립 시 반영 및 안전관리센터 행사에 활용


6. 시상 규모

  

                                                                

    

구분     

    

사진(포스터)     

    

숏폼(짧은 영상)     

    

정책 제안     

    

최우수상     

    

1명, 500천원     

    

1명, 700천원     

    

1명, 400천원     

    

우수상     

    

2명, 350천원     

    

1명, 500천원     

    

2명, 300천원     

    

장려상     

    

2명, 250천원     

    

2명, 300천원     

    

2명, 200천원     



7. 기타 사항

  - 심사 결과에 따라 적합한 수상작이 없는 경우 수상 작품 수는 조정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지급 시 공제 됨

  - 수상자는 추후 촬영원본 및 작품의 편집 파일을 제출하여야 함

  - 2개 이상 분야에 중복 응모 가능(단, 중복 시상 불가)